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국내

[서울] 시그니엘 서울 / 평일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리버뷰 투숙기

by 놀기 좋아하는 아빠곰 2023. 6. 22.

서울의 랜드마크이자 대표적인 특급 호텔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 투숙해 보았습니다. 호캉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어 하실 호텔 아닐까 싶습니다. 시그니엘 서울은 평일/주말, 성수기/비성수기 가격 변동이 굉장히 심한 편인데, 평일에 회사 복지 혜택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79층 로비 체크인

시그니엘 서울은 로비가 롯데월드타워 79층에 있습니다.  79층까지 올라가서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고,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에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다만, 로비에서의 전망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체크인 시간인 오후 3시에 맞춰 도착했더니,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15분 정도 대기했던 것 같습니다. 로비에는 대기할 수 있는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으나, 대기 인원에 비해 충분하지는 않았습니다. 룸 체크인 시 별도 보증금 납부가 필요했고, 이는 체크아웃 시 돌려받았습니다. 투숙일 이틀간 주차는 무료였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로비


 

로비에서의 전망은 한강이 매우 비스듬하게 저 멀리 보이기는 하지만,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석촌호수와 롯데월드가 보입니다. 

시그니엘 서울 로비 전망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리버뷰

체크인을 마치고 객실로 이동했습니다. 호텔 객실들은 79층보다 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객실 내부

룸은 민트 톤이었는데, 프리미어룸이라 일반 룸보다 크기가 좀 컸습니다. 침대, 침대 발받침, 작은 테이블, 1인용 소파, 책상과 의자, TV 미니바 테이블 이렇게 있습니다. 바닥은 나무에 카펫이 깔려있습니다.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특급호텔에 가면 화장실이 룸 공간만큼 크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시그니엘 화장실은 대리석 재질입니다. 세면대는 두 개이고, 별도 화장대가 있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화장실 내 변기와 샤워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며, 한쪽에는 변기가, 한쪽에서 샤워시설과 욕조가 함께 있습니다. 목욕용 소금과 배스 티(?)가 함께 제공됩니다. 먹는 것이 아니고 목욕 시 물에 넣는 것입니다. 핸드 타월도 구비되어 있는데 어메니티로 일회용 칫솔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화장실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화장실 욕조

에비앙 2병은 무료이며, 다른 미니바는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화요가 구비된 곳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아래 냉장고에는 각종 음료수들이 들어있습니다.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미니바


전망: 리버뷰

리버뷰 룸이었으므로, 한강 전망입니다. 체크인 시 리버뷰 룸이 있다고 하여 6만 원 정도 더 내고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파노라마 욕실도 함께 있는 룸은 남은 것이 없어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모두가 찍을 테지만, 저도 찍어봤습니다. 주경과 야경입니다. 커튼이 자동인데 개인적으로 커튼이 열릴 때가 가장 멋있는 것 같습니다. 

시그니엘 리버뷰
시그니엘 리버뷰


웰컴티

컨시어지로 전화를 걸면 웰컴티를 가져다줍니다.

시그니엘 웰컴티

79층 투숙객 전용라운지

시그니엘 서울 79층 투숙객 전용라운지는 투숙객이라면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에는 간단한 다과류가 있으며, 저녁때는 샴페인과 와인을 제공합니다. 다만, 자리 제한은 있어서, 만석이 될 경우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이용 수요가 많아지는 저녁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룸에서 전화로 또는 79층 라운지에 직접 와서 할 수 있습니다. 

데이타임: 7:00~10:00, 14:00~16:00

낮 동안에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를 제공합니다. 다만, 다과의 종류는 아주 제한적입니다. 일반적인 테이블들뿐만 아니라 업무를 할 수 있는 컴퓨터가 있는 책상도 3-4개 정도 있었습니다.

시그니엘 투숙객 전용라운지


저녁타임: 17:00~20:00

저녁 타임에는 간단한 다과와 함께 무제한 와인과 샴페인을 제공합니다. 와인 및 샴페인은 합쳐서 4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다과류도 쿠키 등은 비슷하나 조금 더 와인 안주류에 가깝게 치즈, 견과류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타임보다 사람이 훨씬 많은 편입니다. 

시그니엘 투숙객 전용라운지 샴페인 무제한


롯데월드타워 내 맛있는 식당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굳이 너무 비싼 카페, 조식, 호텔 내 레스토랑 등은 이용하지 않았으며, 헬스장과 수영장도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호텔 같은 건물, 바로 옆이 롯데백화점, 롯데몰이라 쇼핑을 해도 되고, 바로 앞 석촌호수에서 산책을 해도 되며 주변에 놀 것은 무궁무진합니다. 호사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댓글